본문 바로가기

쇼핑하고 리뷰하고

처음 써본 불빛 나는 기계식 키보드 한성컴퓨터 Gtune Rainbow

 내가 음악을 녹음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컴퓨터는 아이맥이다. 로직을 사용해서 가상 악기를 불러와 좀 더 좋은 소리로 녹음을 하고  싶어서 작년에 최신형 아이맥을 구입했다. 
아이맥을 구매할 때 같이 받은 블루투스 키보드와 블루투스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감도가 굉장히 예민한 것 같았다. 특히 키보드는 두께가 납작해서 자판을 누를 때 살짝씩 눌러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서 매우 조심히 사용해야 했다. 



딱히 불편하거나 힘들지는 않았는데 키보드와 마우스를 자주 사용해야 하는 직업이기에 남자 친구가 보기에도 별로였는지 자신이 쓰고 있는 불빛 나는 기계식 키보드가 어떠냐며 묻길래 자판을 누르는 소리도 기분이 좋고 누를 때 손끝의 느낌이 내가 뭔가를 열심히 한다는 기분이 든다고 말했다. 
그랬더니 며칠 뒤에 기계식 키보드 한성컴퓨터Gtune Rainbow 블랙 색상이 집으로 도착했다. 

 

한성컴퓨터 Gtune Rainbow 

 




한성컴퓨터 기계식 키보드Gtune Rainbow MKF30S
레인보우라고 쓰여 있는 걸 보니 키보드에서 막 무지개 색깔 불빛 나는? 그런 건가?? 으흐흐흐흐 

 

한성컴퓨터 Gtune Rainbow MKF30S 구성품

 



불빛 나는 기계식 키보드 한성컴퓨터 Gtune Rainbow MKF30S 구성품과 스펙 



포장을 뜯어보니 블랙 색상의 키보드와 작은 봉투에 키캡과 더스트 커버, 브러시, 키캡 리무버가 들어있었다. 남자 친구가 그러는데 이건 기계식 키보드 청축이라고 했다. 나처럼 기계식 키보드 처음 쓰는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는 축으로 타자기처럼 딱딱 소리가 나면서 내 손에 달라붙는 키감이 너무 좋았다. 

크기는 가로 434mm, 세로 124mm, 높이 35mm, 무게는 생각보다 가벼웠는데 보니까 770g, 케이블 길이는 150 밧줄처럼 생긴 게 좀 특이하다.


 

한성컴퓨터 기계식 불빛 나는 키보드 연결 모습

 



이렇게 내 아이맥과 연결을 해봤다. 히~~ 진짜 무지개 색깔로 불빛이 나잖아~?!! 아흐 이쁘다~

어떤 사람들은 이 LED 불빛이 너무 밝아서 싫다고 하는데(불빛 세기도 조절할 수 있음) 나는 마음에 딱 들었다. 

사용설명서를 보니 FN키와 24가지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었고, 커스텀 모드, 매크로, 백라이트 모드 변경, 백라이트 색상 변경도 할 수 있다고 되어있었다. 
다음에 한 번 색깔도 바꿔봐야지.


 

 





며칠 사용해 본 솔직한 후기는



그 와중에 참 지저분한 내 책상....ㅋㅋㅋ

우선 가성비가 좋은 제품 같고(남자 친구 말로는 이 정도 성능이면 타사 7~8만 원은 한다고 하는데 이건 그 가격의 절반정도라니!.), 두 번째 키보드 무게가 무겁지 않아서 나처럼 무거운 거 싫어하는 사람에게 딱인 듯. 
또 이 한성컴퓨터 Gtune Rainbow MKF30S 모델은 한번 클릭으로 복잡한 입력을 다 대신해주는 매크로 기능을 지원하는데 그래서 게임이나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 같다. 세 번째는 LED 불빛! 한성컴퓨터 키보드가 불빛이 가장 화려하다고 한 것처럼 예쁜 색깔의 불빛들이 나와서 키보드를 볼 때마다 작업을 하고 싶어 지더라는...ㅋㅋㅋ (정말? 진짜야? )
또 뒷면에 각도 조절을 할 수 있는 게 있어서 키보드를 좀 세워놓고 써 봤더니 더 좋았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키보드를 누르는 소리가 크다 보니,,, 밤에 몰래 쓰기가 힘들다는 점.. 막 타 다다다닥 하고 소리가 나니까 뭔가 대단한 걸 하는 듯 들리지만 딱히 하는 건 블로그 글쓰기? 쇼핑하기? 정도니....아니야 난 대단한 일을 하고 있는거야 라며 ㅋㅋㅋ 그에 비해 소음이 좀 있다는 것이 째끔  아쉽다.



그렇지만 이쁘니까 봐줄게. 처음 써보는 기계식 키보드 이쁜 불빛이 반짝거려서 꼭 하나 갖고 싶었던 아이였는데 이렇게 써 보니 난 만족.

다음에는 소음 좀 작은 걸로 만들어주세요 한성컴퓨터 키보드 만드는 아조씨....ㅋㅋㅋㅋ